업계뉴스

[한국클라우드] 페르소나AI와 맞춤형 챗봇서비스 MOU 체결

관리자 | 2021.03.02 | 조회 65


ICT 솔루션 전문기업 한국클라우드가 페르소나AI와 업무협약을 맺고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적합한 미래 지향적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는데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재욱 한국클라우드 사업 대표와 △유승재 페르소나 AI 대표가 참석해 한국클라우드 R&D센터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핵심 AI 기술을 활용하고 공동 R&D를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고객별 맞춤형 챗봇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페르소나AI는 AI 대화 엔진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AI 대화 엔진을 활용해 다수의 공기업과 금융기관 등에 보안 이슈가 없는 설치형 챗봇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클라우드는 첨단 기술이 융합된 복합 솔루션과 음성인식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인공지능(AI), 빅데이터, Cloud가 접목된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ICT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기술을 접목해 △가상 상담센터 △인공지능 KMS △산업별 맞춤형 챗봇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으며 앞으로 AI 반도체 기술을 활용한 돌봄 로봇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돌봄 로봇사업은 독거노인과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김재욱 한국클라우드 사업 대표는 “페르소나AI의 AI 반도체, 챗봇 솔루션, AI키오스크와 본사의 Un-tact CRM 솔루션을 더하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ICT토탈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관계자들만 참석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