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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커뮤니티/UBASE] Digital Transformation 업무 협약 체결

관리자 | 2021.03.02 | 조회 153


컨택센터 IT 플랫폼 기업 넥서스커뮤니티는 UBASE와 손잡고 Digital Transformation 가속을 목표로 플랫폼 개발·제공을 위한 전략적 기술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넥서스커뮤니티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의 디지털 Interaction Platform ‘제다이(JEDAI)’ 기반의 새로운Cloud CS 플랫폼 ‘U Connect’ 구축을 바탕으로, AI 보이스봇과 챗봇 등을 통한 고객 응대와 상담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어 컨택센터 운영 효율화를 위해 WFM(Work Force Management, 콜 인입 예측), 상담사 근태 및 연차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 사가 협력해 선보이는 CS플랫폼은 기존 플랫폼과 달리 고객의 데이터 비즈니스를 돕기 위한 전용 데이터 허브 ‘U Hub’를 함께 구축해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 데이터를 단순 수집, 분류, 저장하는 단계를 넘어 기업 전략과 마케팅에 직접적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Insight 도출을 목표로 한다.
넥서스커뮤니티 양재현 대표는 “창업 이후 30년간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집약해 UBASE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할 최적화 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라며 “이렇게 도출한 서비스를 이번 협력으로 선보이는 CS 플랫폼으로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UBASE 허대건 대표는 “컨택센터와 IT 서비스 분야의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한 넥서스커뮤니티와 제휴를 통해 CS 아웃소싱 서비스를 넘어서 Full Outsourcing Service를 제공하는 진정한 BPO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앞으로 ITO(IT Outsourcing) 시장으로 사업 확대를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사는 이번 제휴로 각 사가 보유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솔루션과 서비스는 더 안정적으로 제공하면서, 새롭게 개발하는 CS 플랫폼을 고객 수요에 맞게 제공할 예정이다.
UBASE는 용산, 부천 등 지역별 Mega Center에 아시아 최대 규모인 1만 3000여 석에 달하는 상담사를 보유, 운영하는 국내 최대 BPO 기업이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20년 DT 사업 본부를 새롭게 개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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