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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S

관리자 | 2017.08.08 | 조회 53

KT콜센터, 상담사가 직접 개발한 소리증폭기 소리모아상용화

KT CS(대표 남규택) KT IS(대표 박형출)는 상담사가 직접 발명한 소리증폭기, 일명소리모아를 상용화하여 24 KT콜센터에 보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리모아는 헤드셋 마이크 부분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7cm 직경의 타원형 소리증폭 장치로, 고객이 상담사의 목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KT콜센터 이은숙 상담사(KT CS 충북본부 소속) 2015 5월 직접 만들어 사용하다가 직원들의 호응이 좋아 자연스럽게 전사에 확대된직원 발명품으로, 현재 실용신안 출원이 진행 중이다. 2015년 당시 이은숙 상담사는 A4용지, 코팅지 등으로 소리모아를 만들어 동료들에게 나누어준 뒤 장단점을 분석하여 표준화된 제작 매뉴얼을 만들었다. 그 매뉴얼에 따라 직원들 사이에서민간요법처럼  사용되던 것이 효과가 객관적으로 입증되면서 이번 전사 차원의 보급이 추진됐다. 지난 6 9, 전자부품연구소 차세대음향지원센터 실험 결과에 따르면, 소리모아를 사용할 경우 최대 3DB의 음성 증폭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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