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예스티엠

관리자 | 2018.05.29 | 조회 56

2018년 대구시 컨택센터 전문인력 양성교육과정 오픈



예스티엠(대표 송미애)은 대구광역시, 대구경 북연구원, 대구컨택센터 협의회가 주관하는 “대구시 컨택센터 전문 인력 양성교육과정” 진행을 확정 지었다. 그 첫 시작은 바로 감정 노동 관리 지도사 자격증 과정이다. 관련 배경 으로, 2016년 10월에 발의됐던 ‘감정노동 보 호법(산업안전보건법)’이 20대 국회에서 발의 된 다른 법안들과의 병합 심의를 거친 뒤, 지난 3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 및 국 회 본 회의를 통과하였다. 통과된 ‘감정노동보 호법’에는 고객 응대 업무를 수행하는 노동자 들을 보호하고, 해당 업무의 중단 또는 전환 조치를 요구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 다. 이렇듯 컨택센터 내 감정노동 관리의 중요 성은 앞으로 더욱더 커질 전망이다. 상반기 4 월 21일에는 노종순 CS 컨설턴트의 <감정노 동관리 지도사(1차수)>과정이 열렸다. 이 날 에는 ‘감정노동이란 무엇인가?’에서 시작하여, ‘감정노동의 개념과 정의’, ‘감정노동자의 최 근 현황’, ‘감정 다스리기’, ‘스트레스 극복’ 등 을 주제로 과정이 진행되었다. 4월 28일에는 문황영 CS 컨설턴트의 <감정노동관리 지도사 (2차수)>과정과 더불어 감정노동관리 지도사 자격증 시험이 열렸다. 이 날에는 전 차수에 서 배운 이론을 기반으로 ‘감정치유를 위한 상 담 기법’, ‘감정을 다루는 새로운 방법’, ‘감정 노동 조직관리자의 역량’, ‘감정노동 조직 관 리 방법’ 등을 주제로 과정이 진행되었다. 또 한 신입 상담사를 위한 별도의 교육으로, 5월 3일에는 이미선 수석 컨설턴트의 <고객과 통 하는 NO.1 상담사>과정이 열렸다. 이 날에는 고객 변화 및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한 컨택센 터 상담사의 비전이 무엇인지, 성공적인 전화 응대 요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고객의 마음 의 문을 열게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주제로 과정이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은 감정노동 관리 및 클레임 처리 관련 심도 있는 Coaching, Food Art를 통한 Self-care, 컨택 센터 현장 실무 관련 이해와 더불어, 전문 지 식과 구체적 사례를 교육생들에게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962개(1/197페이지)
업계뉴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962 부일정보링크 관리자 41 2018.08.29 15:13
1961 메타넷엠씨씨 관리자 56 2018.08.29 15:09
1960 KT IS 관리자 39 2018.08.29 15:08
1959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관리자 30 2018.08.29 15:07
1958 대신증권 관리자 23 2018.08.29 15:05
1957 제네시스 관리자 27 2018.08.29 15:03
1956 예스티엠 관리자 13 2018.08.29 15:00
1955 한국코퍼레이션 관리자 91 2018.07.30 11:34
1954 부일정보링크 관리자 43 2018.07.30 11:22
1953 넥서스커뮤니티 관리자 39 2018.07.30 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