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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

관리자 | 2018.06.28 | 조회 60

배달의민족 문의 증가에 ‘실시간 상담’ 효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본사 근 처에 고객센터 전용 사무실을 꾸미고, 그간 분산 돼 있던 고객센터를 한 공간에 통합했다. 지난 몇 년간 배달의민족 주문 수와 이용자 수, 업주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상담업무를 담당하 는 고객센터의 규모도 함께 증가하다 보니 여러 곳에 고객센터가 분산될 수밖에 없었다. 이에 기 존에 분산돼 있던 고객센터를 통합해 고객상담 업무 효율성과 응대 서비스품질을 높이고 있다. 통합고객센터에는 유베이스, 트랜스코스모스 코리아 등 협력업체의 우아한형제들 담당 상담 원을 포함한 350여명의 직원이 3교대로 근무하 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고객센터는 전화, 웹 사 이트,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메신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단, 배민라이더스 전화 상담시간은 배달 서비스 운영시간 등을 고려해 오전 11시부터 새벽 2시 까지로 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주문 수 상승과 함께 고객센터 문의 건도 증가함 에 따라 채팅상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2017 년부터 단계적으로 채팅상담솔루션 해피톡을 도 입해 채팅상담을 시작했고, 현재 배달의민족과 배민상회 업주 대상 상담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채팅 상담의 장점은 상담연결까지 별도 대기 없 이 실시간 연결이 가능하고, 상담요청 즉시 상담 으로 연결돼 더욱 쉽고 편리하게 고객상담을 받 을 수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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