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KT CS

관리자 | 2018.07.30 | 조회 81

KT고객센터, 2018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2연패


KT CS(대표 남규택)가 운영하는 KT고객센터가 지난 7월 5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이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KT고객센터는 고객 맞춤형 ARS 개선, 고객 Self 처리서비스 도입 등 상담 프로세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객센터로서는 유일하게 서비스 프로세스 분야 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KT고객센터는 ARS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고객 문의 패턴을 분석하여 연령대와 최근 문의이력에 따른 맞춤형 ARS로 개선했다. 그 결과 가장 큰 불만으로 꼽혔던 ARS 대기 시간을 15초 단축했다. 또 군인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용정지 해제 등은 ARS에서 Self로 처리토록 함으로써 ARS 대기 시간을 45초 단축했고, 응대율을 52%p 개선했다.아울러 단순 개통 및 AS에 대한 Self처리 가이드를 제공해 약 13만 건의 문의가 보다 간편하게해결될 수 있도록 했다. KT CS 김상복 고객서비스본부장은 “KT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서비스 및 프로세스 혁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995개(1/200페이지)
업계뉴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995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관리자 19 2018.12.03 13:11
1994 KTIS/KTCS 관리자 13 2018.12.03 12:26
1993 KT CS 관리자 10 2018.12.03 12:25
1992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리자 6 2018.12.03 12:24
1991 제니엘 관리자 11 2018.12.03 12:22
1990 제이앤비컨설팅 관리자 7 2018.12.03 12:21
1989 그린씨에스 관리자 3 2018.12.03 12:20
1988 예스티엠 관리자 2 2018.12.03 12:18
1987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관리자 2 2018.12.03 12:17
1986 대전시컨택센터협회 관리자 3 2018.12.03 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