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UBASE] 카카오와 디지털 컨택센터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관리자 | 2020.08.05 | 조회 23


UBASE(대표 허대건)와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UBASE 본사에서 디지털 컨택센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
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UBASE 허대건 대표, 카카오 정의정 수석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UBASE와 카카오는 우호적인 신뢰 관계를 발
전시키고 미래 지향적 디지털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공동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양사가 가진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협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대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인 UBASE의 고객상담 노하우를 카카오의 기술력과 협업해 UBASE가 보유한 약 200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의 콜 상담뿐만 아니라, 비대면 상담 채널의 확대를 목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 광고 에이전시 권한을 획득해 UBASE 자체 상담 분석 솔루션인 U-ANALYZER와 카카오 마케팅 플랫폼을 연계한 U-HUB 플랫폼으로 고객상담 데이터를 분석하고,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및 기업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비즈니스 확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UBASE는 Cloud 기반(SaaS) 맞춤형 스마트 컨택센터 구축을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 콜센터는 업무 효율화와 운영비용 절감 등을 위해 Cloud 인프라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활발해지고 있는 분야이다. 자동응대에 인공지능을 도입하고 인프라 운영에도 Cloud에 기반한 전략이 활발해지고 있다. UBASE는 Cloud 서비스 기반의 AI와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기술을 도입해 상담사의 능력을 높여가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업무 자동화를 위해 AI를 적극 활용해 상담사들은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컨택센터 데이터 수집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 컨택센터로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