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KT IS] 통합 연결정보 사이트 ‘114On’ 개편 오픈

관리자 | 2021.01.05 | 조회 12


KT IS는 인터넷 전화번호 안내 사이트 ‘114.co.kr’을 모든 유형의 연결 정보를 담아 ‘114On’으로 개편 오픈 한다고 밝혔다. ‘114On’은 기존의 사업자 유선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최근 증가하고 있는 무선 전화번호, 안심번호, SNS, 홈페이지 등 고객과 사업주를 연결해주는 다양한 연락수단을 등록, 관리,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웹 서비스다.
‘114On’은 번호 안내114의 유선전화 DB 를 바탕으로 해서 서비스 제휴, 이용자 제보, 공공 데이터 등을 통해 추가로 축적하여 국내 최대 1600만개의 DB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활용해 가장 정확하고 방대한 연결 정보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번호, 주소, 지도 등 일반 정보뿐만 아니라 스팸/사기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 이를 위해 KT IS는 국내 대표 서비스 사업자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후후, 더치트(thecheat)와 제휴하고 가장 최신 스팸/사기 전화번호를 확보해 제공한다. 원하는 전화번호나 연결정보를 얻지 못했을 경우는 ‘114On’의 ▲묻고 답하기 ▲이용자 제보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해 도움 받을 수 있다.
‘114On’의 또 다른 특징은 고용주의 필요에 따라 단기 계약을 맺고 1회성 일을 맡는 독립형 근로자인 ‘Gig Worker’ 등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개인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 동안 포털이나 번호 안내114는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사업주만 정보를 등록하고 홍보할 수 있었지만, ‘114On’은 일반 사업자 외에도 레슨, 심부름, 수리 등 프리랜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까지 자신의 정보를 등록하고 이를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114On’은 무선 번호, 홈페이지, 블로그, SNS계정 등 다양한 연결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무선 종합통신기업인 세종텔레콤과 업무 제휴를 맺고 050개인번호(114시크릿 번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무선번호 공개로 인한 사생활 피해 우려를 최소화 할 수 있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을 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사업주나 개인 모두 본인의 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결정보 검색과 서비스 홍보의 기능을 담은 ‘114On’은 12월 1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14On’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퀴즈, 전화번호 제보, 비즈니스 등록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기존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