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관리자 | 2022.06.28 | 조회 29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12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년간 전문가의 콜 모니터링을 통해수신여건고객맞이상담태도업무처리종료태도 등 여러 항목에 대한 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 총점 91점 이상인 콜센터를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보건의료 전문 고객센터로서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원 역량 향상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2011년 조사 대상에 편입된 이후 올 해까지 매해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특히,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작년에 상담원을 직접 고용해 위탁용역 운영체계에서 직영 운영체계로 전환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내부적으로 큰 변화의 과정을 겪는 가운데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백신 접종 사전 예약 상담 등 코로나19 대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국민 건강 보호와 감염병 확산 예방에 노력을 기울였다.

김한정 고객홍보실장은대내외 여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품질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 써준 고객센터 직원들 덕분에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될 수 있었다,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공공기관을 선도하는 고객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