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HR 솔루션 및 컨설팅 기업 ‘제니엘’(대표 박춘홍)이 '2023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인증 받았다. 제니엘은 지난 2019년 아웃소싱 업계 최초로 독서 경영 우수 직장으로 인증받은 이후 5년 연속 재 인증을 받았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로, 직장 내 독서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정기적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과 독서문화 확립에 기여하는 기관과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제니엘은 '독서를 통한 지식경영 환경 기반 구축'이라는 독서경영 이념과 목표 아래 독서 토론회, 도서 관련 저자 특강 교육, 사내 전자도서관 운영, 연간 독서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임직원들에게 독서 지식 경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제니엘의 독서경영 운영 원칙은 ▲자발적인 독서분위기 조성 ▲독서 교육 토론의 장 형성▲창조적 지식 역량 함양으로, 이를 통해 지식 경영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제니엘 박춘홍 대표는 “지식인재 양성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는 제니엘의 경영 이념을 살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 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