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14(목)

협회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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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 주요연혁 

 
1998
 
 
06
「사단법인 한국텔레마케팅협회」 정보통신부 설립허가 득 (6월 12일)
 
  
1999
01
TM News 발행 (타블로이드판, 격월)
07
「국내 텔레마케팅 산업동향」 시장조사 
10
「텔레마케팅 윤리강령」 제정, 공포
2000
 
 
11
Telemarketing Fair 2000 conference 개최
 
2001
 
 
04
해외벤치마킹 (일본)
 
  
2002
 
 
03
「텔레마케팅총람」 발행
 
 
2003
 
 
06
「Contact Center 품질인증제도(CQ)」 도입 및 인증사업 시행
 
 
2004
 
 
12
해외벤치마킹 (대만협회 초청)
 
 
2005
 
 
08
산자부 기술표준원 「콜센터서비스표준화(KS)」 개발
 
 
2006
03
「콜센터 서비스 교육훈련 표준과정」 개발
05
「고객센터 위탁사 평가기준」 개발
 
 
2007
01
협회명 변경 - (사)한국컨택센터협회,  월간지명 변경 - Contact Journal
03
TM업계 현안대책 위원회 발족
 
 
2008
05
주무관청 이전 (지식경제부 지식서비스과)
11
산인공 이러닝 사업 수주 및 3년간 운영 (2009년~2011년)
 
 
2009
 
 
07
인.적성 검사 모델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약
 
 
2010
01
영세독거노인 안심콜 서비스 활성화
03
국가기술자격 종목 정비를 위한 의견수렴
09
언어폭력 근절을 위한 간담회. 「언어폭력 근절을 위한 특수고객 응대」 현황조사
2011
02
지자체별 컨택센터 유치 현황 조사
06
언어폭력 지침서 발표
 
 
2012
02
지자체별 컨택센터 유치 현황 조사
04
Contact Center 상담사 이직율 파악
12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청회 개최
2013
01
「노동부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운영기관 선정
03
배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컨택비즈니스 전공」 계약학과 개설
               협회명 변경 -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11
우송정보대학 컨택센터 교육과정 신설 협약
2014
01
국가기술자격(텔레마케팅관리사) 감정방안 개선
07
감정노동 종사자 건강보호를 위한 캠페인 전개
08
지방자치단체 컨택센터 유치 자문
2015
02
배화여대 경영학과에 콜센터매니저 전공 4년제 심화과정 개설
03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과 컨택센터 브랜드코스 신설
07
산업인력공단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 종목 개선(통신판매에서 마케팅)
09
제주120 콜센터 연구 용역 수행. 감정노동자 보호 공익광고 제작(KOBACO)
10
감정노동을 생각하는 기업 및 소비문화 공동 협약
2016
03
나눔PC 기증을 통한 사회공헌활동(기증받은 폐 컴퓨터 재 재조 후  사회적기업에 기증)
04
상담사 감성 힐링 교육프로그램 개발(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05
컨택센터 운영 벤치마킹 프로그램 운영
06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 종목 개선 의견 제시(과정평가형으로 개선)
07
'시민과 소통하는 아산 만들기(120센터)' 연구용역 수행
2017
05
우수 컨택센터 사례 벤치마킹 프로그램 운영
07
적십자사 공익광고 컨택저널 게재(여름/겨울 방학 혈액부족 시)
09
감정노동자 보호 캠페인 전개와 건공보호 핸드북 발간(안전보건공단)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관련 기업 의견서 제출(일자리위원회)
2018
02
E7비자에 컨택센터 상담사 포함 진행(외국어 상담사 대상)
04
상담사를 위한 복리후생 플랫폼 'MOM서비스' 개설
08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개최
09
사회공헌활동 (안양소년원 콜센터학과 교육 및 취업지원, 영세독거노인 안부전화, 나눔PC 기증)
10
고객응대근로자를 위한 산림치유프로그램 협약 및 진행. 산업안전보건법 시행
2019
03
인공지능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개최. 사회공헌활동(나눔PC 기증)
05
'AI기반 지능형 상담봇과 RPA' 세미나 개최. 
               사회공헌활동(희귀난치성질환 아동 지원 마라톤 대회 후원)
06
(사)직업건강협회와 컨택센터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한 MOU 체결
07
'상담사 건강 장해 예방 및 관리 대책' 세미나 개최
2020
03
코로나19 관련 서울시 및 고용노동부 실태조사 지원
04
민생당과 '상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 협약 체결
06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후원
12
금융위원회 '금소법' 제정안 의견서 제출
2021
03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후원
07
대선후보들과 '컨택센터 발전을 위한 정책 과제' 제언
08
'디저털시대 컨택센터 Self-Learning 우수사례 연구' 세미나 개최
10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후원
2022
02
컨택센터 전문가 과정 개설 및 운영(총 7회)
03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후원
08
Smart Contact Center Fair 개최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후원
2023
02
「컨택센터 전문가 과정」, 「찾아가는 교육_컨택센터의 미래와 비전」 개설
03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정책방향' 관련 자문(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후원
04
'상담사를 위한 일상 질병 치료비 및 건강서비스 지원' 협약
09
2023 스마트 컨택센터 엑스포 개최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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