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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일정보링크

관리자 | 2018.07.30 | 조회 106

롯데홈쇼핑 스마트컨택센터, ‘베스트고객센터’ 인증


부일정보링크(대표 성승모)가 롯데홈쇼핑 스마트컨택센터는 ‘2018베스트고객센터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번 심사에서 롯데홈쇼핑 스마트컨택센터는 89.5점으로 유통부문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우수한 스마트센터로 인정받았다. 부일정보링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스마트컨택센터는 롯데홈쇼핑 방송 상담뿐만 아니라 롯데아이몰,원TV(IPTV), 바로TV(앱TV) 등의 채널에 대한 고객상담도 진행 중에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홈쇼핑의 특성상 인력 관리 및 상담 진행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부일정보링크는 롯데홈쇼핑 고객센터의 협력사 중 평가 1위를 고수하며 우수한운영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부일정보링크는 이러한 고객센터 운영능력을 인정받아 롯데홈쇼핑 상담관련 업무의 모든 업무분장을 수행하고 있는 유일한 협력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속적으로우수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주요 요인으로는 체계적인 인사 및 교육제도, 관리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지원, 고객센터의 boom-up을 위한 FUN경영을 들 수 있다. 또한 작은 이슈라도 상담사들이 희망한다면 즉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의문점이 없도록 해결해주고 있으며, 관리자의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워크숍 및 토론회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FUN경영을 위해 본사 임직원 및고객센터 관리자가 참여하는 크고 작은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시행함으로써 상담사들의 직무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지역보건소와 연계한 상담사 심리Care 프로그램은 상담사뿐만 아니라 관리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올해는 연간 2회로 횟수를 늘려 실시하고 있다. 성승모 대표이사는 “체계적인 인증심사를 진행하면서, 고객센터의 운영부터 관리까지 세세한 부분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향후 고객센터 운영에 대한 표준화는 물론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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