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이하 TCK)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6년 연속 우수 직장으로 인증 받았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 및 책 읽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독서 친화적 기업 및 단체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인증을 수여함으로써 독서 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독서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 가능성, 독서 문화 확산 가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조직과 개인의 소통, 창조적 인재 양성 등 독서 문화 증진에 공헌한 기관에 수여한다.

 

트랜스코스모스.jpg

 

TCK는 지난 2018년 BPO 업계 최초로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및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022년에도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8년 첫 인증 이후 고유의 독서 문화를 견고히 다진 결과 6년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TCK 독서 경영은 독서를 통해 경험과 신지식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개인과 회사의 자율적 성장 원동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CK BC(Business College) ▲도서 환경 지원 ▲독서 모임 장려 ▲독서경영 홍보 등 4개의 독서경영 추진 세부 계획을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했다.

▲TCK BC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저자와 함께하는 연사 특강 등 독서 관련 강의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독서를 습관화할 수 있는 도서 환경 지원에도 적극 나섰다. 추천 도서 구매 및 온라인 독서 플랫폼 등 임직원이 읽을 수 있는 도서를 지원하고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독서를 통해 Insight를 나누는 사내 독서 모 임과 필사 노트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특히 직원의 독서 습관 및 자유로운 토론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시작된 비블리오 배틀은 직급, 직책, 조직을 넘는 대표 독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 유튜브, 사내 소식지를 통해 책에서 얻은 Insight를 사내∙외로 확산시키고 있다.

TCK 관계자는 “다양한 독서 활동이 직원들의 독서 습관을 만들고 이것이 고유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2023년에도 독서 친화적 기업으로 인증 받을 수 있었다.”라며 “개인의 역량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독서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6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